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

광주아이키움

로그인

아이키움 전체메뉴

공지사항

광주광역시, 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 아이친구(1279) 운영

조회수 : 1074

글자수:

   

광주광역시, 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

아이친구(1279) 운영


- 16일부터, 돌봄기관별·정책사업별 서비스 이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

- 온오프라인 실시간 상담 제공, 입원아동돌봄 등 실시간 예약

- 지역별·이용연령별·서비스 제공 기관별 돌봄지도 등 구성

 

광주광역시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정책의 일환으로 임신·출산·양육부터 일·생활 균형까지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맞춤형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 아이친구(1279)(www.1279.or.kr)1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.

 

아이친구(1279)는 현 돌봄서비스가 중앙정부-지자체-각 돌봄기관에서 각각 운영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불편하고 비효율적이라는 문제점을 해소해 한 곳에서 다양한 돌봄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.

 

특히, 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 아이친구(1279)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 생애주기별 돌봄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상담, 연계할 수 있는 돌봄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.

 

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 아이친구(1279)는 크게 생애주기별 지원 서비스 메뉴, 맞춤형 정보 검색서비스, 서비스 이용 예약기능, 돌봄지도 등 4가지로 구성됐다.

- (메인메뉴) 임신/출산, 영유아, 초등/청소년, 일생활균형/청년 등 생애

주기별 메뉴와 지원서비스 등 돌봄정보 제공

- (맞춤형정보) 이용자별, 돌봄기관 및 정책별 조건 검색을 통한 수요자

맞춤형 지원 정책을 제공

- (실시간 예약) 입원아동돌봄서비스 및 긴급돌봄 등 돌봄 정책에 대한

실시간 예약 기능 제공

- (돌봄지도) 지역별, 돌봄기관별, 연령별 조건 검색 및 관내 돌지도

제공으로 수요자 중심의 정보 실시간 확인 기능

 

더불어 온오프라인 상담이 가능한 전문 돌봄코디네이터들이 임신·출산, 육아, 부모교육, 초등돌봄 등 정보를 제공하고, 기관 연계 서비스를 수행하며 시민들의 돌봄 궁금증과 각종 정책에 대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.

상담전화 : 062 222-1279 / 223-1279

 

한편, 아이친구(1279)는 현재도 이용할 수 있다. 오는 16일 정식 개통 및 시연회 후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.

 

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아이낳아키우기좋은광주플랫폼 아이친구(1279)는 아이 키우기 뿐만 아니라 청년지원, 결혼, 임신, 출산, 육아, 일생활 균형 등 생애주기별 통합 정보를 제공한다앞으로도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사회 구성원 전체가 나누고 함께 책임지는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. <>

 

기본정보설정

삭제
삭제

최근 이용한 서비스

관심분야관심분야 AI 맞춤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세요

주간 이슈 키워드